본문 바로가기

동물

집안 반려견 냄새제거에 효과적인 방법 8가지

 

집에서 강아지를 키운다는 것은 하나의 다른 가족구성원이 생기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긍정적인 면만 바라보자면, 무조건적으로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에게 의지하고 외로울때 당신을 위로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시간에는 털을 여기저기 날리고 본인이 원하는 것을 먹어대고, 여러가지 불쾌한 냄새를 끊임없이 풍겨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집안개냄새제거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까요? 사람들이 직접 당신의 개를 보기전에 집에 개를 키우는 것을 모를정도로 산뜻한 향기가 나도록 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빠른 처리

집안개냄새제거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단순한 방법입니다. 개가 물건을 어지르거나 용변을 보았을때 보자마자 빠르게 처리하고 냄새를 덮어주는 것입니다. 탈취제는 영구적인 해결책은 아니지만 일시적으로 냄새를 막아줍니다. 

 

2. 베이킹 소다

특정하거나 격리된 공간에 대한 냄새를 제거할때는 베이킹소다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예를들어, 강아지 소변에 뿌리고 닦아내거나 진공청소기로 청소를 하게되면 냄새를 자연스럽게 흡수하게 됩니다. 베이킹소다는 액체를 흡수하고 냄새를 중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카페트 등 직물에 사용하기 전에는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먼저 사용해서 색이 변색되지 않는지 확인후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프레이 만들기

위의 두가지 방법이 소용없다면 베이킹소다, 식초, 물을 스프레이 병에 담아 냄새 중화를 위한 스프레이를 직접 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4. 필터변경

탈취제나 베이킹 소다등으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는 대부분 넓은 반경이 대상이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 방법들은 좁은공간에 더 유리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집안개냄새제거를 위해서는 공기 청정기등의 공기필터 변경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악취가 공기필터에 달라붙는 경우가 많으므로 청소를 해주거나 교체해주는것이 좋습니다. 

 

5. 정기적인 청소

집안개냄새제거하는 방법은 예방이 더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정기적으로 개가 사용하는 모든 물건들과 공간들을 씻고 청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릇, 침구, 장난감 등 모든것을 말합니다. 세척하기에 너무 지저분해진 것은 교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개털이나 냄새가 카페트에 쌓일 수 있으므로 진공청소기로 청소를 깨끗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단단한 마루바닥 등도 예외가 될 수는 없습니다. 개냄새는 어디든지 베일 수 있습니다. 

 

6. 그루밍

 

집안개냄새제거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개 소지품이나 개가 머무르는 공간을 씻는 것 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개목욕을 시켜줘야 합니다. 만약 여유가 있다면 전문가에게 맡겨 정기적으로 관리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개샴푸등을 활용해서 직접 씻겨주면 됩니다. 

 

7. 정기검진

정기적으로 동물병원에 방문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때때로 과도한 냄새가 나는것은 건강상의 문제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소화기 계통 뿐만 아니라 귀에 염증이 생긴다던가 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8. 새로운 향기를 찾아보세요.

개를 키우면서 가볍게 나는 냄새는 피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새로운 향을 위해 양초나 벽에 꽂는 플러그인 형태로 된 방향제를 찾아보세요. 때때로 이것들은 무의미한 시도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사람들이 집에 들어서자마자 맡게되는 첫 냄새가 새로운 향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