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밀리터리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특수부대 Top10

특수부대는 국가의 안위를 위해 그리고 군사적 목적을 위해서 일반 부대들이 해결하지 못하는 위험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창설되고 운영되는 극도로 훈련된 부대입니다. 특수부대의 시초는 20세기 초반으로 거슬러 올라가게 되는데, 제 2차세계대전당시 독일의 브란덴부르거가 만든 부대가 있습니다. 사실 세계 최고의 특수부대 순위를 뽑는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것은 마치 다른 종목의 운동선수들을 모아놓고 순위를 매기는 것과 같은 일입니다. 모든 국가에서 특수부대를 세계 최고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그 들이 불가능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을 정도로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아래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특수부대 TOP10 리스트 입니다. 

 

 

10. MARCOS (마르코스,인도)

마르코스는 인도 해군의 특수부대입니다. 대테러작전, 직접침투, 특수정찰, 인질구조 등의 특수 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만들어졌고, 특히 해상 환경에서의 특수작전 수행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강도높은 훈련으로 유명합니다. 

 

 

9. GIS (지아이에스, 이탈리아)

GIS는 이탈리아 군경찰 내부의 엘리트 대테러전술 대응 특수부대 유닛입니다. 테러위협에 맞서기위해 1978년 이탈리아 주 경찰에 의해서 설립됐습니다. GIS는 특히 정교한 사격솜씨로 세계에서 유명합니다. 현재 100명정도 복무하고 있으며 대테러 작전, 국가 보안을 위한 훈련을 합니다. 

 

8. EKO COBRA (에코코브라, 오스트리아)

에코코브라는 오스트리아의 주요 테러특수작전 전술부대입니다. 1972년 뮌헨 올림픽때 이스라엘 선수들에 대한 테러에 대한 대비책으로 창설됐습니다. 1996년 GRAZ-KARLAU 교도소 인질구출 작전을 비롯 여러가지 작전을 수행했습니다. 에코로브라의 장기 중 하나는 공중납치된 비행기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테러를 끝내는 것입니다. 

 

7. GIGN (지젠느, 프랑스)

지젠느는 프랑스 군의 특수작전 부대입니다. 지젠느는 프랑스 뿐만 아니라 세계 어느곳에 투입되어도 대테러 임무 및 인질구조작전을 수행할 수 있도록 훈련받았습니다. 1971년 뮌헨 대학살 이후에 창설되었으며 12명으로 구성된 4개의 타격대로 되어있습니다. 24시간 언제나 출동할 수 있도록 항상 1개 타격대는 대기하고 있으며 주요인물 경호, 시설물방어, 흉악범 호송 임무 등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놀라운 사실은 지젠느는 창설 이후 단 한 건의 작전 실패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SSG (Special Service Group, 파키스탄)

파키스탄 군 특수 작전부대로 미육군 특수부대와 영국 SAS와 유사합니다. 1956년에 창설되었으며 "Black Storks"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러시아 대통령이 한 말에 따르면 파키스탄의 군대와 러시아의 무기를 가지고 있다면 전세계 정복이 가능하다고 할 정도로 강력한 특수부대입니다. 특수작전, 특별정찰, 직접침투, 인질구조, 대테러 등의 임무를 위해 훈련받았으며, 아프가니스탄과 아프리카의 경계에서 이슬람 극단 주의자들과 싸우는 대테러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5. JW Grom (폴란드)

1990년 7월에 창설된 폴란드의 대테러 부대로, 테러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JW Grom은 천둥을 나타냅니다. 

 

4. GSG 9 (독일)

독일 연방 경찰의 대테러 특수 작전부대이며, 뮌헨 올림픽 대학살 당시 경찰의 미진한 대응으로 비난을 받고 난 이후 창설된 부대입니다. 창립이후 2003년까지 1500건 이상의 임무를 완료했고 그 중 딱 5건에 대해서만 총기를 사용했습니다. 

 

3. Delta Force (델타포스, 미국)

델타포스라는 이름으로 유명하지만 정식 명칭은 CAG (Combat Application Group) 입니다. 이미 무수히 많은 영화에 등장해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으며 특수부대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977년에 비밀리에 창설됐고 1980년에 이란 소재 미국 대사관 인질 구출 사건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2. Navy Seal (네이비씰, 미국)

델타포스와 마찬가지로 많은 영화에 등장하며 미국 해군의 특수부대입니다. 요인 경호, 인질구출, 대테러전 등의 임루를 수행하며 총 인원은 약 2,600명으로 특수부대중에서는 가장 많은 인원수를 자랑하기도 합니다. 지원은 상대적으로 쉽지만 선발과정이 엄중하기 때문에 지원자의 80% 이상이 탈락합니다. 한국의 UDT 훈련 교육과정에 있는 '지옥주' (일주일간 잠을 재우지 않고 훈련하는 것)가 시작된 곳이기도 합니다. 

 

1. SAS (영국)

1941년에 창설되었고 세계 최초의 특수부대로 전세계 특수부대의 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테러작전, 요인경호, 적진침투, 정보수집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특이사항으로는 1950년 6.25 전쟁 당시 한국에 파견오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