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검은반점 바나나를 먹었을 때 우리 몸에 일어나는 9가지 변화들

많은 사람들이 바나나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특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스무디나 단백질 쉐이크등에 바나나를 첨가해서 먹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중에 지나친 허기가 느껴질 경우 간단하게 먹을 때도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검은반점이 있는 바나나는 먹지 않고 버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있었던 일본의 연구에 의하면 검은반점 바나나를 먹었을 때 9가지의 변화들이 우리몸에 일어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항암 효과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검은반점 바나나는 악성종양을 공격하는 인자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검은 반점 바나나를 먹음으로써 암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2. 소화불량 및 속쓰림 개선

 

바나나는 소화불량을 막아주는 천연 제산제입니다. 쉽게 소화되기 때문에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대신에 바나나를 먹은 이후에 불편함이 사라집니다. 그래서 소화불량이나 속쓰림 개선을 위해 바나나를 먹으면 좋습니다.  

 

3. 혈압조절 효과

혈압을 조정하기 위해서는 혈중 칼륨함량이 높아야 하는데 바나나는 칼륨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몸에 칼륨을 공급해줍니다. 또한, 나트륨의 함량이 적습니다. 

 

4. 우울함 감소

바나나는 아미노산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몸은 이 아미노산을 활용하여 세로토닌을 생성합니다. 세로토닌은 정신 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실경물질입니다. 따라서 바나나를 섭취함으로써 평온함을 얻고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변비 완화

바나나가 변비를 완화시켜줄 수 있다는 사실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변비가 있다면 바나나를 먹어보면 변비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6. 에너지 보충

바나나는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서 즉각적인 에너지 보충에 좋습니다. 운동후에 바나나를 먹으면 에너지 보충이 되고 칼륨으로 인해 근육이 경련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바나나가 가지고 있는 다른 미네랄과 영양소는 장기간 신체적인 지구력을 얻는데 도움을 줍니다. 

 

7. 빈혈증상 개선

바나나는 여러가지 광물질은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철분은 적혈구의 구성 요소중 하나로서 신체의 영양분과 산소 전달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신체 철분 요구량을 보충하므로 낮은 철분 수치와 병든 적혈구로 인해 생겨나는 빈혈증상을 완화하고 개선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