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

반려견에게 절대로 주면 안되는 음식 7가지

 

반려견은 식사시간이 되면 항상 기회를 노립니다. 당신이 식사를 다 하고 나면 접시에 남아있는 음식이 본인의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당신이 빨리 본인의 음식을 주기를 간절한 눈빛으로 올려다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당신의 강아지가 아무리 원하더라도 절대 주면 안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건강한 음식도 반려견이 섭취했을때는 좋지 않은 경우가 있고 때로는 이것이 반려견의 건강을 해치기도 합니다. 치명적이진 않더라도 한동안 불편해하는 당신의 반려견을 보게 될지도 모릅니다. 만약 반려견이 당신이 한 눈 판 사이에 아래 음식들을 먹었거나 당신이 실수로 줬다면 당장 동물병원에 가보시길 권장합니다.  수의사가 추천하는 음식만 준다면 가장 안전하겠지만 당신의 반려견은 그것을 선호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아래 음식들을 제외하고 당신의 반려견에게 줄 음식을 고르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반려견에게 절대로 주면 안되는 음식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양파 & 마늘

 

요리를 할 때 양파와 마늘을 사용했다면 남은 음식은 강아지에게 주지말고 남겨뒀다가 본인이 먹던가 아니면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와 마늘은 개과 동물의 적혈구를 분해해서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복숭아 & 자두 & 감

당신의 강아지에게 과일을 먹이는 것은 나쁜 아이디어라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개가 스스로 먹진 않겠지만 복숭아나 매화나무가 있는 지역에 거주하신다면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감 씨앗은 창자에 염증을 유발합니다. 

 

3. 효모

평소에 강아지가 부엌에 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뛰어오르는 경우가 있다면 절대로 효모를 부엌에 방치하면 안됩니다. 효모는 당신 강아지의 뱃속에서 계속 부풀어 오를 수 있어 위장이나 내장이 막힐 수 있습니다. 

 

 

 

4. 포도 & 건포도

포도와 건포도에 있는 어떤 성분이 강아지에게 악영향을 끼치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피해야할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포도를 먹으면 신장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5. 사탕 & 껌

강아지에게 사탕과 껌은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자일리톨 성분을 함유하는데 이것은 혈당에 좋지 않아 강아지의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6. 마카다미아

당신이 마카다미아를 즐겨 먹는다면 강아지가 절대 찾을 수 없는 곳에 두세요. 마카다미아는 초콜릿, 포도, 마늘과 같이 강아지에게 정말 안 좋은 음식입니다. 6개 정도 섭취를 하면 12-48시간동안 근육 떨림, 구토, 마비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옥수수 

옥수수 섭취는 강아지의 소화기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옥수수 섭취시 먹을수도 있는 옥수수속은 더 그렇습니다. 

 

 

지금까지 간략하게 강아지에게 주면 안되는 음식 7가지를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여러가지 음식들이 있어서 짧게 추가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술'을 줘서는 안됩니다. '카페인' 또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초콜릿, 소금, 우유, 유제품, 아보카도, 지방, 뼈, 사람이 먹는 약 등이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들만 조심해도 당신의 강아지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