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누구나 쉽게 알레르기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 7가지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는 알레르기 보유자들의 고통.. 매 시즌마다 찾아오는 알레르기에 눈이 빨갛게 충혈되고 코는 간질거리고 시도때도 없이 나오는 재채기에 하루종일 시달리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 밤새 잠을 한 숨도 못자게 되어 다크써클이 생기기도 합니다. 눈물이 많이나서 눈이 붓고 아프기도 합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알레르기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 7가지를 준비해 봤습니다. 

 

 

1. 선글라스를 착용하세요.

우선 가장 실행하기 쉬운것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선글라스를 착용하세요 그 이유는 알레르기가 잘 발생하는 시즌에 눈은 매우 예민합니다.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것들은 눈에 접촉시 매우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나 안경을 착용해서 눈을 보호하는것이 좋습니다.

 

2. 안약을 사용하세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항원을 씻어내기 위해서 안약을 사용하세요. 몇 방울의 안약이 눈을 안정시키고 눈을 비비는것을 막아주어 다크써클을 줄여주고 알레르기로부터 당신의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눈화장을 하지 마세요.

매일 화장을 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알레르기 시즌동안 눈에 자극을 최대한 덜 주려면 눈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눈화장을 해서 눈이 자극되어 알레르기가 심해지면 화장이 번져서 화장을 수정하게 되고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4. 재채기는 마음껏 하세요.

학교, 회사, 공공장소 등에서 재채기를 하는 것은 눈치가 보여 참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알레르기에 의한 재채기는 자연스러운 것으로 참지말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다가 오히려 알레르기 증상을 더 키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사람이 적은 복도나 다른 공간으로 이동해서 마음껏 재채기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몸안에 있던 알레르기 항원을 몸밖으로 배출해낼 수 있습니다.

 

5. 알레르기 약을 복용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약을 복용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하지만 알레르기 시즌에는 약을 먹어 조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로 인해 본인의 일에 집중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고 능률을 저하시기키 때문입니다. 만약 운전을 해야하는 분들의 경우 졸음이 오지 않는 알레르기 약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6. 공기청정기를 활용하세요.

공기청정기는 고가이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제대로 된 필터를 가지고 있다면 공기중에 떠다니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걸러낼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는 먼지, 동물비듬, 꽃가루 등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99.97%의 원인을 잡아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7. 미리 준비하세요.

적절한 약과 예방조치로 알레르기를 예방하거나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출시에는 티슈, 손소독제 등을 준비하세요. 갑작스럽게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본인의 가방이나 차 등에 항상 구비해두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