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이 주는 놀라운 건강효과 8가지

 

인간의 신체는 70%가 수분으로 구성되어있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항상 수분이 필요합니다. 적절한 수분 요구량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몸에 이상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수분 부족은 류마티스성 관절명, 대장염, 소화불량, 편두통, 협심증, 신장결석, 비만, 고혈압, 유방암, 폐결핵, 자궁암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아침 공복에 물 한 잔으로 건강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의 건강효과 8가지를 알아보기 전에 건강하게 물을 마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에 관련된 것은 절대적인 것은 없지만, 실제로 이 방법을 시행하여 효과를 본 사람들이 많다고 하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기상 후, 양치질 전에 약 160ml의 물을 4번에 나눠 마십니다.

- 그 이후 45분간은 아무것도 먹지 마세요.

- 식사전 30분전에 물을 마시고 아침,점심,저녁 식사 후 두 시간동안은 물을 마시지 마세요

- 아침 공복에 처음부터 많은 양의 물을 마실 수 없다면 처음에는 한 잔 정도로 시작해서 640ml (160ml*4잔)까지 마실 수 있도록 천천히 늘려가세요.

 

 

결과는 언제 볼 수 있을까요?

- 당뇨병 또는 고혈압 환자: 30일 정도

- 변비 또는 위염 환자: 10일 정도

- 결핵 환자: 90일 정도

 

그럼 지금부터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이 주는 놀라운 건강효과 8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1.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을 마시면 자연스럽게 물이 몸안을 돌아다니게 되고 수면중에 몸안의 독소를 걸러내게 됩니다.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게 되면 이 독소를 자연스럽게 몸 밖으로 내보내게 되고 몸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많은 물을 마심으로써 근육 세포와 혈액세포가 생성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신진대사를 향상시킵니다.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면 신진 대사율을 24%이상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엄격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증가된 신진 대사율은 소화시스템의 개선을 의미합니다. 더 빨리 소화를 할 수 있다면 다이어트 식단을 좀 더 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침공복에 물을 마셔주면 대장을 정화시켜 영양분을 더 쉽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3.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몸 안의 노폐물과 독소가 방출되어 소화시스템이 개선됩니다. 이를 통해 식욕이 완화되어 과식으로 인한 체중증가를 막을 수 있습니다. 

 

4. 속쓰림 및 소화불량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은 위장에서 증가한 위산 때문에 발생합니다.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며 속쓰림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공복에 물을 마셔주면 위산이 희석되어 밀려나기 때문에 문제가 해결되며 아침식사를 위한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 줍니다.

 

5. 피부색과 피부톤을 개선해줍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에 주름과 깊은 모공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 아침 공복에 물 500ml를 마셔주면 피부의 혈류가 증가하고 독소가 방출되어 피부색과 톤이 개선됩니다.

 

6. 모발이 윤기있고 매끄러워지며 건강해집니다. 

수분 부족은 모발 성장에 영향을 끼칩니다. 충분한 수분 공급은 모발의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모발 무게의 4분의 1이 수분 무게일 정도로 물은 모발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모발이 잘 끊어지고 얇아지게 됩니다.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면 모발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7. 신장 결석 및 방광염을 예방합니다. 

빈속에 물을 마시면 산을 희석시켜 결석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독소로 인한 다양한 종류의 방광염을 예방해줍니다.

 

8. 면역체계를 강화해줍니다.

공복에 물을 마시면 림프계를 균형있게 유지시켜서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면역체계가 강화되면 여러가지 질병으로부터 안전해지고 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