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2017년에 놓쳐서는 안 될 할리우드 영화 BEST 10

 

2016년 많은 영화들이 개봉되었고 훌륭한 영화들이 많았는데요. 물론 우리나라 영화들도 훌륭한 각본과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가 돋보이는 영화들이 많았지만 스케일은 할리우드 영화들이 상대적으로 컸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할리우드 영화에 대해 알아보고 다음에 한국영화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한해 할리우드 영화는 주토피아, 엑스맨 아포칼립스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을 선보였습니다. 이런 영화들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파라마운트, 워너브로스, 20세기 폭스사 등 여러 영화사들을 통해 제작 및 배급 되었습니다. 매 영화 출시때마다 해적판이 등장해서 수익에 영향을 미치기는 하지만 이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영화 제작사들은 더 좋은 영화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여기에서 말씀드리는 영화이외에도 수없이 많은 영화가 내년 한해 개봉될 예정이지만 여기서는 딱 10개의 영화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리스트의 순위는 절대적인 것은 아니니 재미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0. LEGO Batman | 레고 배트맨

레고는 전세계에서 여러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레고 시리즈가 나올때마다 팬들은 열광하고 한정판을 찾아 줄을 서기도 합니다. 그런 레고가 비디오 게임을 거쳐 이번에는 영화로 나온다고 해서 레고팬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아직 대본이 나오지는 않았다고 하지만 대략적인 스토리는 레고 고담시를 지키기 위한 배트맨의 활약을 그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9. Logan | 로건

2013년에 개봉한 더 울버린의 후속작이자 휴잭맨 울버린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이 나올 예정입니다. 역할에 정말 잘 어울리는 배우인 호주 출신의 배우 휴 잭맨이 출연하고 이번에도 역시 다양한 액션이 기대됩니다. 거의 20년에 가까운 세월동안 '울버린' 캐릭터를 맡아온 휴 잭맨 이기에 감회가 남다를 거라 생각합니다. 최종편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많았었는데 기대(?)와는 다르게 로건 (울버린의 본명)이라는 제목으로 영화가 나오네요. 아무래도 그의 정체성에 대해서 많이 다루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나이를 먹지 않고 다치지도 않는 울버린이 그 젊음을 잃으면서 이뤄지는 이야기라는 말도 있는데 사실 어떻게 전개가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017년 3월 개봉 예정이라고 합니다.  

 

 

 

8. Kong: Skull Island | 콩: 스컬 아일랜드

사실 제목만 보고는 무슨 영화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포스터를 보고나니 무슨 영화인지 바로 알게 됐습니다. 킹콩에 대한 이야기이며 킹콩의 고향인 해골섬을 배경으로 전개되는 이야기입니다. 한 마디로 킹콩의 시작에 대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킹콩: 더 비긴즈 이런 제목이었으면 한결 쉽게 다가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아무래도 DC에서 배트맨에 사용했던 제목이다보니 워너브로스에서 사용하기 부담스러울수도 있겠네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으로 보는 킹콩이 기대됩니다. 사실 그래픽은 이제 예전과는 다르게 많이 자연스러워졌으니 어떤 스토리일지가 더 궁금하네요. 2017년 기대되는 작품중의 하나입니다. 원래는 올해 개봉하기로 했었다고 하던데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개봉이 지연된 것 같습니다. 

 

7. 신데렐라

신데렐라는 수없이 많은 리메이크를 거쳤습니다. 연극, 애니메이션, 영화에 수 없이 등장했죠. 이번에 나올 신데렐라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궁금합니다. 포스터만 봐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신데렐라가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스토리가 같기 때문에 어떤식으로 잘 이끌어나갈지가 영화 성패의 관건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신데랄라 역의 릴리 제임스보다 계모역의 케이트 블란쳇의 미모가 더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6. Fast & Furious 8 | 분노의 질주 8

분노의 질주7 촬영당시 주연 중 한명인 폴워커가 교통사고로 죽으며, 그 동생이 역할을 대신해서 영화를 마무리 했을때 사람들은 분노의 질주 8은 없을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 8이 나온다고 하네요. 폴워커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누가 어떤 모습으로 역할을 소화해낼지 어떤 강렬한 캐릭터와 스토리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이번에도 스릴 넘치는 속도전을 볼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5. 원더우먼

원더우먼이 처음 영화로 제작된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여성 캐릭터인데다가 슈퍼맨보다 약한 캐릭터로 어떻게 영화를 잘 이끌어 갈 수 있을까 걱정했습니다. 이제 그 우려가 심판대에 오를때가 된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영화가 만들어질지 기대되네요. 아마존 왕국의 공주이자 전사인 다이애나. 그리고 어떤 사건으로 인해 아마존 왕국을 떠나 인간 세계로 들어가 싸우게 된 그녀.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하다면 2017년 6월을 기대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Spider Man: Homecoming | 스파이더맨 홈커밍

전세계에 수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는 스파이더맨의 마블 스튜디오 컴백소식에 팬들은 환호하고 있습니다. 주연은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스파이더맨 역을 맡았던 톰 홀랜드가 맡을 예정입니다. 과연 주연으로서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계속해서 만들어지고 있는데, 나올때마다 많은 인기를 얻는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마블의 세계관을 보면 흑인 스파이더맨도 있는데 향후에 그에 대한 영화도 만들어질지 궁금하네요. 

 

3. 토르 라그나로크 

내년에 참 많은 수의 마블 영화가 개봉합니다. 그래서 영화 차트에 마블의 많은 영화가 오르리라 생각되네요. 그만큼 스케일도 크고 스토리가 탄탄한 작품들이 많습니다. 이번 영화는 호주에서 촬영 되었습니다. 이 영화에는 헐크가 등장하게 되는데요. '플래닛 헐크' 설정으로 등장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멋진 투구와 갑옷 그리고 무기를 들고 싸우게 될지도 모릅니다. 마블의 세계관에는 각 캐릭터별 여러가지 설정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가 바로 그런 경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헐크의 힘을 두려워한 히어로들이 헐크를 다른 행성으로 보내버리고 헐크는 지구로의 귀환을 꿈꾸며 행성을 정복한 상태. 그때 로키와 또 다른 빌런에 의해 아스가르드에서 추방당한 토르가 그 행성에 와서 헐크를 만나게 됩니다. 2017년 11월경 개봉 예정이라고 합니다. 

 

 

2. Justice League- part 1 | 저스티스 리스 파트 1

최근에 마블 따라잡기에 나선 DC 코믹스의 새로운 기대작입니다. 물론 지난 배트맨 대 슈퍼맨이 시도는 좋았으나 너무 여러가지 내용들을 어거지로 구겨넣어 망작이라는 평도 받고 있긴 하지만 저는 충분히 재밌게 봤었기 때문에 기대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을 스타트로 해서 여러가지 시리즈물이 나올거라 생각됩니다. DC에도 마블 못지 않은 멋진 캐릭터들이 많으니까요. 그리고 이번이 파트1이니 2도 얼른 만들어야겠죠. 그리고 따로따로 떨어져서는 인기있는 캐릭터 들이지만 이 캐릭터들로 어떻게 마블처럼 성공적인 스토리를 만들어내느냐가 중요하겠죠. 배트맨과 원더우먼, 아쿠아맨, 플래시, 사이보그 등이 함께 팀을 이뤄 새로운 위협에 대항하지만 결과가 어떻게 될런지는 알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린 애로우도 등장해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미 미드에서는 플래시와 함께 서로의 드라마에 등장을 할 정도로 관계가 있고 그에 따른 팬들도 있으니까요. 개봉은 2017년 11월 예정입니다. 

 

 

 

1. Jumanji | 쥬만지 리메이크

쥬만지 속편이 내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드웨인 존슨이 주연을 맡았고 설정은 비디오 게임 설정이라고 합니다. 메인 사진에서 보듯이 정글에서 탐험을 하는 모험가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가 더 의미깊은 이유는 故 로빈 윌리암스가 출연했던 영화이며 그와 인연이 있는 드웨인 존슨이 주연을 맡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식으로 이 영화가 만들어질지 기대되네요. 마블과 DC의 영화에 버금가는 화려한 액션신이나 CG는 없을 수 있지만 한 시대를 풍미했던 배우 故 로빈 윌리암스의 작품을 리메이크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