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

세계 최고 부자들의 가장 럭셔리한 요트 Top 10

 

흔히 말하는 '그사세'란 표현이 어울리는 세계 최고 부자들의 가장 럭셔리한 요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요트는 History Supreme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트는 대형선박인데 그 안에는 침실, 수영장, 욕실, 연회장, 운동 시설 등 럭셔리함의 끝을 보여주고 있으며 요트를 소유한다는 것은 부의 상징입니다. 그 화려함을 유지하는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전세계에서 가장 비싼 요트 10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10.  Lady Moura – $210 Million (한화 약 2,470억)

이 요트는 1990년에 사우디 아라비아의 사업가인 Naseer AI-Rashid를 위해 만들어졌는데, 이 배의 이름은 24캐럿 금으로 새겨져 있어서 유명세를 탔습니다. 이 배에는 수영장, 식당 그리고 헬기 이착륙장 등이 있습니다. 30명의 손님과 60명의 승무원을 태울 수 있으며 요트의 갑판에는 모래, 의자, 야자수 등이 있습니다. 

 

 

9. Al Mirqab – $250 Million (한화 약 2,941억)

이 요트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배중의 하나이며, 두번째로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물론 디자인은 주관적인 것이기 때문에 순위가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2008년에 카타르 총리 Hamad Bin Jassim bin Jaber를 위해 지어졌으며 24명의 게스트를 위한 욕실, 거실, 침실이 있는 10개의 스위트룸이마련되어있습니다. 이 배의 주인을 위해서는 두개의 VIP룸이 있으며 승무원들을 위한 55개의 객실이 있습니다. 요트에는 수영장, 헬리콥터 이 착륙장, 영화관, 바 등이 있습니다.  

 

 

8. Dilbar – $256 Million (한화 약 3,030억)

2008년에 러시아에서 만들어졌으며 소유주의 어머니 이름을 따서 요트이름을 정했다고 합니다. 길이가 360.89 피트 (약 110 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긴 요트 입니다. 이 요트는 소유주가 개인섬을 방문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고 하는데요. 역시 스케일이 다르네요. 이 배에는 헬기 이착륙장, 수영장이 있고 20명의 손님과 48명의 승무원을 수용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있다고 합니다.

 

 

7. Al Said – $300 Million (한화 약 3,551억)

Dibar를 만든 회사에서 2008년에 만든 요트이며, 오만의 술탄인 Qaboos Said Al Said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습니다. 50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콘서트 홀 처럼 생겼으며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요트입니다. 70명의 승객과 154명의 승무원이 탑승 가능합니다. 

 

 

6. Superyacht A – $323 Million (한화 약 3,823억)

400피트 (약 122미터) 길이로 스텔스 군함과 잠수함에서 그 디자인을 따왔습니다. 러시아의 억만장자인 안드레이와 그의 부인 알렉산드라 멜리첸코의 이름의 이니셜을 따서 Superyacht A라는 이름을 지었습니다. 14명의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룸이 있습니다. 이 게스트룸은 벽을 움직여서 하나의 룸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수영장은 바닥이 유리라고 합니다. 

 

 

5. Dubai Yacht – $350 Million (한화 약 4,143억)

이 요트는 위의 요트들을 제작한 제작사 중 유명한 Lurssen Yachts와 Blohm+VOSS가 공동개발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10년동안의 건조기간을 거쳐서 2006년에 완료됐습니다. 직접 수제작한 모자이크 그리고 원형의 유리 계단은 빛이 들어올때 굴절시켜 여러가지 빛으로 밝게 빛나게 됩니다. 많은 VIP와 승객용 룸이 있으며 115명의 승무원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 요트가 세계에서 가장 큰 요트였다고 합니다. 

 

 

4. Azzam – $650 Million (한화 약 7,694억)

10위에서 5위까지의 요트들도 비싸지만 4위부터는 정말 넘사벽인 것 같습니다. 이 요트는 세상에서 가장 복잡하고 도전적인 스타일로도 유명합니다. 가격 뿐만이 아니라, 무려 590피트 (약 180미터)의 길이 때문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프랑스의 유명한 인테리어 디자이너에 의해 설계된 것으로도 알려졌습니다. 

 

 

3. Streets of Monaco – $1.1 Billion (한화 약 1조 3,020억)

이 럭셔리한 요트는 모나코의 도시를 복제해서 통째로 들고 다니는 것 같은 모습입니다.  몬테카를로의 모나코 거리를 모방했다고 합니다. 이 요트가 높은 가격을 얻은 이유중의 하나는 바로 모나코 억만장자들이 파티를 즐기는 랜드마크를 재현했기 때문입니다. 배 중심의 아트리움에는 욕실, 리셉션, 탈의실, 발코니 등이 있는 7개의 게스트룸이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수중전망대, 잠수함, 미니폭포 등이 있습니다.

 

 

2. Eclipse – $1.5 Billion (한화 약 1조 7,755억)

Eclipse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요트이고 536피트 (약 163 미터)의 길이를 자랑합니다. 2개의 수영장이 있고 24명의 게스트 수용이 가능하며, 디스코 홀, 3개의 보트, 50미터까지 잠수가 가능한 미니 잠수함이 있습니다. 또한 침입 경보 시스템과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만약에 있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요트의 기둥과 침실은 갑옷으로 둘러져있어 방탄이 됩니다. 이 놀라운 요트는 레이저 감시 장비로 주변의 파파라치 또한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 찍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도 되어 있으며 총 70명의 승무원이 이 배를 운항합니다. 

 

 

1. History Supreme – $4.5 Billion (한화 약 5조 3,266억)

이 요트의 가격은 그야말로 상상초월, 그사세의 끝판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존하는 요트중 가장 비싼 것으로 유명하며 가장 비싼 물건으로도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영국 디자이너인 Stuart Hughes가 디자인 했고 현재는 말레이시아 사업가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 요트가 비싼 이유는 전체가 100,000kg의 금과 플래티늄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입니다. 갑판, 레일, 식당, 계단이 금으로 코팅되어 있습니다. 침실에는 더 놀라운 것들이 있는데, 티라노사우루스의 뼈로 만든 운석 모양과 조각들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일일이 나열할 수 없을만큼 많은 특징들을 갖추고 있습니다.